베트남 다낭 환전 공항 환전소와 한시장 금은방 비교

 베트남 다낭으로 여행가실 때 환전에 대해 궁금하고 걱정되는 부분이 많으실거예요. 저도 미리 알아본다고 하고 갔는데도 당황해서 공항에서 말도 안되는 금액으로 환전을 해버렸어요. 이 글을 읽고 가시는 분들은 손해보지 마시고 좋은 환율로 환전에 성공하시길 바래요.

다낭공항 밤비행기 도착

저희 가족은 청주공항에서 출발하는 에어로케이 항공을 타고 다낭에 도착했습니다. 청주공항에서 약간의 연착으로 9시 반쯤 출발해서 다낭에는 현지시간으로 밤 12시가 넘어 도착했어요. 현지에서 유심을 구입할 예정이어서 로밍도 되지않은 상태였습니다. 어린 아이들도 둘이나 있는데다가 밤에 도착해서 우왕좌왕 유심을 구입할 곳을 찾아다녔어요. 공항에서 밖으로 나와서 보니 환전소와 유심을 파는 곳이 나란히 위치해 있었습니다.

 

공항 환전

유심을 구입하면서 직원이 환전도 함께하길 권유했어요. 시세를 알아보려고해도 아직 로밍도 안된 상태이다보니 네이버 환율을 조회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머리가 멍 해지더라고요. 어쨌든 숙소에 도착해서 간단한 먹거리라도 사야 할 것 같았고, 혹시 모를 현지 돈이 하나도 없으니 좀 불안했어요. 그래서 시세도 모른채 환전을 해버렸죠. 한국돈 50만원을 건넸고 850만동을 받았습니다.

 

한시장 금은방 환전

한시장 근처에 숙소를 잡았던 우리는 다음날 아침 한시장으로 향했습니다. 한시장 코너 금은방에 사람들이 북적이고 있었어요. 직감적으로 여기가 환전 맛집(?)이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래 여행기간 동안 100만원을 환전할 계획이었던 저희는 나머지 50만원을 여기에서 환전하기로 했어요. 50만원925만동을 받았습니다. 네이버로 검색한 환율과 일치했어요. 어제 공항에서 얼마나 눈탱이를 맞았는지 아시겠죠? 꼭 이 코너 금은방이 아니더라도 근처도 시세가 비슷하다고 들었어요. 그래도 북적여도 주인이 프로답게 샤샤샥 잔돈 적절히 섞어서 잘 환전해주시더라고요. (제가 여행했던 날짜는 24년도 6월 마지막 주 환율 시세입니다.)

한시장 코너 금은방 위치 구글맵 링크

제가 이용했던 한시장 코너 금은방의 위치 구글맵을 링크해놓았어요. 꼭 여기가 아니더라도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다낭 환전 얼마나

저의 경우는 7박8일의 일정으로 어른 두명과 만 5살, 7살 아이 둘과 함께 떠난 여행이었어요. 100만원정도 경비를 잡았고 비상금으로 50만원을 더 가져갔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현금으로 140만원가량 환전해서 사용했어요. 그리고 현지에서 이용하는 택시비는 그랩 앱을 통해서 카드결제를 했습니다. 마사지는 여행기간동안 총 3번을 받았으나 호이안의 마사지샵을 저렴하게 이용했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래요. (성인 2명 한시간 전신 아로마마사지가 37만동 정도 했었습니다.)

 

다낭 환전 팁 총정리

1. 공항에서는 환전하지 마세요

카드로도 충분히 숙소까지 이동하고(그랩 앱 사용) 간단한 요기거리 사는데도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저처럼 조급하게 공항에서 환전하시 마세요. 유심칩만 구매하고 숙소로 이동하세요.

2. 5만원권? 달러?

달러 환율이 워낙 높아서 5만원권으로 가져가셔도 무방합니다. 현지 환전소에서 5만원권 잘 받아줘요. 마지막 날에는 5만원 한장씩 환전해서 사용했는데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기존에 보유하고 계신 달러가 있다면 가져가시면 좋아요. 아무래도 달러를 조금 더 높게 쳐준다고 합니다.

3.  동지갑 필수

지폐 종류가 많아서 동지갑 만들어가지 않았으면 힘들었을것 같아요. 뭐 이렇게까지 해가나 싶을수도 있는데 꼭 챙겨가시면 도움이 될꺼예요.

 

Leave a Comment